뉴스로 보는 주식

이수페타시스, 3분기 실적 턴어라운드

Atomseoki 2018. 9. 28. 07:40
반응형

이수페타시스(007660)에 대해 3분기 실적 턴어라운드가 나타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수페타시스의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1388억원과 7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며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이다.


고다층 MLB의 고객 및 제품 믹스가 빠른 속도로 개선되고 있다. 적자회사인 이수엑사보드와 중국 후난법인의 적자가 줄어들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는 점에도 주목해야 된다.


특히 이수페타시스가 5G 통신 투자 사이클 본격화로 수혜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했다. 글로벌 통신사들이 5G 통신 시대를 준비하면서 설비투자 규모가 확대되기 시작했는데 우선적으로 대용량 다중입출력장치(Massive MIMO) 투자가 시작됐다. 이 장비는 기존 기지국 장비와 달리 고다층 MLB를 요구하고 있어 이수페타시스에 기회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어 고다층 MLB를 공급할 수 있는 업체는 제한적이기 때문다.


올해 실적은 사상 최대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했다. 올해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6669억원과 497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22%, 385% 증가하면서 사상 최대 실적을 갱신할 전망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