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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구바이오제약, CMO중심 고성장 및 미레 성장 준비

Atomseoki 2018. 9. 17. 0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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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구바이오제약(006620)에 대해 CMO(계약생산대행)부문 매출이 고성장하고 있고, 다양한 투자확대로 미래 성장을 준비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동구바이오제약은 전문의약품(제네릭 중심, 피부비뇨기과에 특화), CMO매출, 줄기포 키트, 줄기포 배양 화장품사업을 하고 있다. 


2017년 기준 매출액 비중은 의약품 66.4%, CMO 31%, 기타 2.6% 내외이다. 


전문의약품은 퍼스트제네릭과 개량신약을 통해 성장할 것미래 성장사업으로 줄기포 키트와 코스메슈티칼 화장품, 펩타이드사업(자회사를 통해)에도 진출했다고 평가했다.


최근 치매치료제 CMO가 고성장하면서 전사 외형이 증가하고 있다. 자회사를 통한 신약개발투자도 확대되고 있다. 특히 CMO사업 중심의 성장이 이뤄지고 있다는 평가다. 이 사업분야는 2014년부터 2017년까지 연평균 19.4% 성장해 왔다. 


의약품 제형개발에서 전반적인 기술과 제품라인을 갖추었으며, 고부가가치 CMO 제품을 확보했다. 최근 치매환자에 대한 정부 정책지원으로 치매치료제 CMO매출이 고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피부관련 코스메슈티칼 화장 품 출시와 줄기세포키트 출시 등 미래 성장사업 투자도 진행 중이라는 평가다.


자회사를 통해서 펩타이드 R&D 전문기업 노바셀테크놀로지(지분 28%)를 보유하고 있는데 내년 하반기 IPO(기업공개)를 진행할 가능성이 있다. 치매치료제 신약개발 바이오벤처 D&D파마테크 지분 8%도 보유하고 있는데 향후에도 이와 같은 바이오벤처투자가 증가할 것으로 평가했다.


TV광고비와 임상비용 증가 등에 의해 영업이익 성장이 일시적으로 주춤할 수 있으나, 주가 밸류에이션에서는 프리미엄 부여 요인으로 평가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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