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스튜디오드래곤, 드라마 판매 단가 지속적 상승

Atomseoki 2018. 9. 17. 08:42
반응형

스튜디오드래곤(253450)에 대해서 주요 드라마 작품들의 판매 단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하는 텐트폴 작품은 연간 4편 수준으로 제작비 상승에 따라 편성 매출도 오르면서 매출도 지속적으로 상승할 전망이다.


'텐트폴(tent pole)' 작품의 회당 제작비는 일반 작품의 평균 제작비인 5억원 수준보다 2배가량 높은 10억원을 웃돌면서 매출도 탄력을 받고 있다. 다만 제작원가가 상승하는 부담이 있으나 텐트폴 작품은 대부분은 제작 6개월 전에 선판매를 진행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한다.


텐트폴은 텐트를 칠 때 사용하는 지지대 뜻하는 말로 문화계에선 각 제작사의 한 해 사업 성패를 정하는 대작을 가리킨다.


또한 제작비의 최소 50%를 TV편성 매출, 10~20%는 PPL로 충당해 제작 과정에서부터 이미 제작원가의 60~80%를 거둬들일 수 있다.


오는 11월에 방영되는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의 회당 제작비는 '미스터 선샤인'보다 높을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남자친구'라는 로맨스 장르 특성상 지역별로 해외 판매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돼 특정 OTT 사업자에게 의존하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할 기회다.


지역별로 유리한 조건으로 협상해 매출과 더불어 수익성 또한 지속적인 상승이 가능하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