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동성화인텍, LNG선 수주 증가 긍정적

Atomseoki 2020. 8. 19. 08:05
반응형

동성화인텍(033500)에 대해 영업 현금흐름이 늘어나고 있는데다 원화 강세로 인해 하반기 조선소들의 선박 수주가 늘어나면서 이에 따른 보냉재 매출이 성장세를 보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 2분기 동성화인텍의 매출액은 992억원, 영업이익은 111억원을 기록했다. 이중 눈에 띄는 부분은 2분기 영업현금흐름으로, 165억원을 기록해 전분기 대비 56억원 늘어났다.

조선소들의 액화천연가스(LNG)선 건조량이 증가하면서 동성화인텍의 영업실적이 호조를 보이고, 이에 현금흐름도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했다. 순차입금 역시 지난해 2분기를 기점으로 4분기 연속 줄어들고 있다.

이에 원화 강세로 인해 하반기에도 지속적인 LNG선 수주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중에는 LNG선의 연료 판매 실적이 증가하는 등 LNG선 관련 조선소들의 수주는 하반기로 갈수록 늘어날 것이라는 예상이다.

지난 3년간 LNG선의 연료 판매량은 20배 성장했지만 석유연료 판매량은 계속해서 감소하고 있다. 추후 선박 수주의 중심 역시 LNG선에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LNG선뿐만이 아니라 LNG를 연료로 사용하는 컨테이너선, 탱커 등이 늘어나면서 이곳에 탑재되는 LNG보냉재의 수요 역시 증가할 것이며 이로 인해 동성화인텍의 성장 가능성은 더욱 높아질 수 있다.

동성화인텍은 긍정적인 영업환경을 기대할 수 있는데다가 현금흐름 역시 개선 추세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주가 상승 여력도 더욱 높아졌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