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디오, 3분기부터 매출 회복...내년 미국서 본격적인 성장 기대감

Atomseoki 2020. 9. 23. 08:19
반응형

디오(039840)에 대해 올 하반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서 벗어나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디오는 디지털 임플란트 ‘디오나비’의 판매가 늘면서 임플란트 업종 내에서 탄탄한 실적을 보이고 있다. 회사는 수출 비중이 70%에 달해 올 상반기 코로나 19 영향을 받았지만 2분기 실적을 저점으로 하반기에는 실적 회복이 예상된다.

3분기부터 매출이 늘어 4분기에는 영업이익 1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영업이익도 늘어 1분기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추산했다.

3분기에는 중국이 매출 8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 성장해 전체 매출을 이끌 것으로 보인다. 미국 매출도 2분기에 비해 나아지며 49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내년에는 미국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성장을 기대했다. 디오는 미국에서 화이트캡홀딩스 치과기공소 대형치과그룹 등과 관계를 구축해 ‘디오나비’ 판매를 위한 다각화된 영업망을 확보하고 있다. 내년에는 미국에서 폭발적인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