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한샘, 삼성전자와 협업 통해 시장 영향력 확대

Atomseoki 2020. 9. 23. 08:09
반응형

한샘(009240)에 대해 삼성전자(005930)와의 협업을 통해 시장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늘고 거주 환경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인테리어·리모델링 시장의 확대 유인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18년 하반기 한샘의 판매전략과 판매채널 변화가 관련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로 이어진다는 전망이다.

현재 한샘이 집중하고 있는 시공역량 강화는 직시공 채택률 증가를 통한 추가적인 성장 동력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지난 7일 한샘과 삼성전자가 체결한 홈코노미 관련 MOU도 한샘의 영향력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서 리모델링 사업 확대와 리테일 판매 연계를 위한 공동사업 발굴, 스마트홈 솔루션 구현 등에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단기적으로는 오프라인 매장을 활용한 소비자 노출도 증가 효과를 시작으로 공동 개발과 ‘가전+가구’ 패키지 런칭 등 시너지 효과가 구체화하면서 한샘의 시장 영향력 확대로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올해 3분기 한샘의 연결 기준 실적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6.4% 증가한 4778억원, 영업이익이 202.6% 증가한 216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됐다. 올해 상반기 30%의 매출성장률을 기록한 리하우스 채널이 실적을 견인하는 가운데 7~8월 오프라인 고객 증가와 온라인 채널 성장으로 실적 개선 흐름을 이어갈 전망이다.

단기적인 실적과 주택 매매 거래 추이보다는 리모델링·인테리어 시장의 성장과 B2C 역량을 활용한 시장점유율 확대에 주목해야 한다는 판단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