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분석

리더스코스메틱(016100)

Atomseoki 2018. 9. 1. 11:37
반응형



## 리더스코스메틱(016100)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체. 주요제품으로 마스크 팩, 기초화장품, 혼합액, 포장제 등을 판매. 주요 상표로 인솔루션, 메디유 등이 있음. 16년4월 골판지 사업부를 물적분할해 신규 법인 (주)산성피앤씨를 설립한 후 주요 종속회사로 보유. 코스닥 상장사인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판매 및 줄기세포 치료제 연구개발업체 프로스테믹스의 최대주주임. 



## 생산능력



## 베이징, 상하이 등에 이어 장쑤성에서도 단체 관광객들의 한국 관광이 허용됐다는 소식에 중국 소비주가가 강세다. 중국 단체관광객 방문 재개 시 실적 개선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업계에 따르면 장쑤성 난징시 국가여유국은 지난 23일 관내 여행사를 소집해 한국행 단체여행 재허용 방침을 통보했다. 이에 따라 난징시, 쑤저우시, 우시시 등 여행사들은 한국 단체관광객 모집이 가능해졌다. 지금까지 한국 단체관광이 다시 허용된 곳은 베이징시, 산둥성, 후베이성, 충칭시 등 6개 성·직할시다.



## 리더스코스메틱(016100)에 따르면 지난 23일 필리핀 마닐라 SM North Edsa atrium에서 대규모 브랜드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필리핀 현지 언론 및 블로거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다양한 마스크팩 및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인 가운데, 모델 양세종의 친필 사인이 담긴 포토카드가 걸린 룰렛 이벤트와 나만의 마스크 파우치를 만들 수 있는 DIY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로 행사장을 찾은 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인솔루션 아쿠아링거 스킨클리닉 마스크’를 비롯해 리더스의 대표 마스크팩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특별 프로모션도 선보였다. 


더불어 행사장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피부 진단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전문가의 피부 진단을 통해 현재의 피부상태를 확인하고, 리더스만의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하며 현지 소비자의 호응을 이끌었다. 


리더스는 현재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중국과 태국에 이어 필리핀까지 적극 공략하며, 동남아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나갈 예정이다. 현재 필리핀 왓슨스 및 SM Mall을 통해 리더스 대표 마스크팩과 더마 코스메틱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리더스 피부과학연구소의 연구를 바탕으로 현지 소비자의 피부를 고려한 맞춤형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리더스 관계자는 필리핀 소비자의 스킨케어에 대한 관심은 상당히 높은 수준일뿐더러 K뷰티에 대한 이해도도 높은 편특히 리더스코스메틱은 피부과 전문의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되었다는 점에서 이미 현지 소비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얻으며, 충성고객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부응에 힘입어 보다 공격적으로 입점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동남아 시장에서 K뷰티 대표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 리더스코스메틱(016100)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CGMP, Cosmetic Good Manufacturing Practice, ISO22716) 적합 인증을 획득했다. 


CGMP 인증은 우수한 화장품 제조를 장려하기 위해 식약처가 국제표준화기구(ISO) 화장품 GMP 기준에 따라 고시한 제조 및 품질관리에 관한 기준이다. 원료와 자재의 입고에서부터 완제품의 출고에 이르는 전 생산과정의 품질관리를 비롯해 설비 체계 및 체계적인 조직 운영 관리 기준을 충족한 기업에게만 부여한다.


리더스코스테틱 측은 이번 CGMP 인증을 받음으로써 리더스코스메틱은 모든 생산공정의 품질 및 위생 관리에서 글로벌 기준을 맞추며 공신력을 인증받아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의 경쟁력 또한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리더스코스메틱 관계자는 전 세계 고객에게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자 꾸준한 연구 개발과 투자를 통해 제품 안정성과 품질을 관리하고 있다.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하며 계속하여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앞으로도 리더스 피부과학연구소의 제품 개발 및 철저한 품질관리 시스템 운영을 통해 우수한 제품을 만들어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리더스코스메틱(016100)은 자사가 '2018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정부과천청사에서는 글로벌 강소기업 선정사 대표 33인이 자리한 가운데 '2018년 글로벌강소기업 지정서 수여식'이 열렸다.

'글로벌 강소기업'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지방자체단체가 혁신성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유망기업을 선정해 세계적인 전문기업으로 육성하는 '글로벌 히든챔피언 육성사업'의 일환이다. 지난해 직접수출액 500만달러 이상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심사가 이뤄지며, 사업계획서 및 현장 평가 등 기업 역량과 글로벌 혁신성, 성장 잠재력 등 다양한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리더스코스메틱은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 서울지방중소기업청으로부터 화장품 제조 및 제조판매 전문 기업으로 R&D 부문의 경쟁력과 수출 성장 가능성을 인정 받아 서울시 대표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로써 리더스는 향후 2년간 R&D 부문에서 6억원, 4년간 해외마케팅 부문에서 2억원을 지원받게 된다. 또한 서울시로부터 금융, 마케팅 등 다양한 글로벌 강소기업 전용프로그램을 제공 받는다.

리더스코스메틱 김진구 대표이사는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자체피부과학연구소를 운영하는 등 연구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해왔다. 이번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자사의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 대표는 지속적인 연구 개발 및 수출 확대 등 기업 경쟁력 향상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본적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우데이타(032190)  (0) 2018.09.01
피에스케이(031980)  (0) 2018.09.01
한신공영(004960)  (0) 2018.09.01
바이오스마트(038460)  (0) 2018.08.26
제이씨현시스템(033320)  (0) 2018.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