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리드, 모바일게임 아이피넛게임즈 인수...사업 다각화

Atomseoki 2018. 6. 21. 08:47
반응형

리드(197210)가 모바일게임 개발사 아이피넛게임즈를 인수했다고 21일 밝혔다.


아이피넛게임즈는 국내 주요 게임 개발사 출신 인사가 모여 설립한 모바일게임 개발사다. 현재 ‘스낵월드 모바일(가칭)’을 개발하고 있다.


스낵월드 모바일은 일본의 대표적인 게임 개발사인 레벨5의 스낵월드 지적재산(IP)을 바탕으로 개발하는 아이피넛게임즈 첫번째 프로젝트다. ‘요괴워치’, ‘레이튼 교수’, ‘골판지 전사’, ‘이나즈마 일레븐’ 등 강력한 IP를 보유한 레벨5의 닌텐도용 역할수행게임(RPG) 게임인 ‘스낵월드’를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이다. 올해 국내를 시작으로 전 세계 출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다.


레벨5는 하나의 IP를 활용해 게임, 애니메이션, 완구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는 ‘크로스 미디어’ 전략으로 유명하다. 대표작인 ‘요괴워치’는 원작인 닌텐도 3DS용 게임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애니메이션, 완구, 만화 등 다방면의 콘텐츠를 전개했다. 


스낵월드 모바일은 현대적인 요소가 섞여 있는 판타지 세계관으로 애니메이션, 완구, 게임이 복합적인 융합을 이뤄내는 초대형 프로젝트다. 


아이피넛게임즈는 스낵월드 모바일을 올해 하반기 국내 출시하고 TV 애니메이션, 완구, 각종 상품화 사업도 동시에 진행할 계획이다. 애니메이션 세계관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한 트레져박스는 어린이뿐 아니라 닌텐도 게임에 익숙한 30대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했다.


리드 관계자는 아이피넛게임즈를 통해 스낵월드 모바일 외에도 개발 중인 신규 게임을 조만간 발표하며 검증받은 IP를 바탕으로 게임을 개발하는 아이피넛게임즈를 통해 사업 다각화에 나선다고 말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