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바이오니아, BNR17 프로바이오틱스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

Atomseoki 2018. 1. 30. 08:36
반응형

바이오니아(064550)의 BNR17 프로바이오틱스가 올해 1분기 글로벌 시장 진출이 가능할 전망이다. 바이오니아의 에이즈, B형, C형 간염 분자진단키트가 유럽 체외진단시약 인증(CE-IVD) 최고 등급인 리스트 A를 받게 되면, 유럽 뿐만 아니라 동남아 및 아프리카로 진출이 가능하다.

바이오니아는 매출 기준 분자진단이 79%, 유전자 분석과 진단장비 9%, 기타 BNR17 프로바이오틱스 사업이 차지하고 있다.

상반기 중 체외진단시약 인증 리스크 A등급 획득을 예상한다. 유럽 인증을 제외하더라도 분자진단 장비 렌탈로 전략이 변경돼 진단 사업부 매출액은 2016년 37억원에서 2018년 160억원의 성장이 기대된다.

본업 개선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R&D 강화도 가능하다는 분석이다. 바이오니아는 RNAi 기반 기술인 siRNA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글로벌 R&D 트랜드가 유전자와 RNA 치료제로 향하고 있다는 점에서 동사의 파이프라인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