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분석

[블루오션스탁] 테이팩스(055490) 기본적 분석

Atomseoki 2020. 11. 15.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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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이팩스(055490) 주요 사업의 내용


당사의 사업부문은 전자재료, 유니랩, 소비재 총 3개의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차전지 및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반도체 공정에서 핵심소재로 사용되는 전자재료용 테이프, 식품포장용 랩(Wrap), 다양한 소비재 상품까지 다양하고 안정적인 사업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 회사의 현황

(1) 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

1) 영업개황

당사는 (주)서통화학의 OPP 테이프 사업부를 인수하여 1994년 설립된 테이프 전문업체로써 2003년에 (주)유니랩 인수를 통해 식품포장용 랩 시장에 진출하였고, 2005년에는 전자재료용 테이프 시장에 진출하였습니다.

전자재료 사업부는 시장진출 이후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기술개발 역량 강화를 통하여2차전지 소형시장 시장 점유율 1위 및 디스플레이용 OCA제품의 국산화 최초 성공,반도체 패키징 공정에 사용되는 고내열 테이프 개발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으며, 모바일, 디스플레이, 2차전지, 반도체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고부가가치 전자재료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유니랩 사업부는 국내 식품포장용랩 시장에서 M/S 1위를 확보하고 있으며, 친환경적인 제품 개발 및 품질개선에 힘쓰고 있습니다.

소비재 사업부는 절연테이프, 주방용품, OPP테이프 등의 다양한 아이템과 B2B 및 B2C의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2020년 3분기 별도 손익계산서 기준 860억원의 매출과 113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하였습니다. 사업부문별로 전자재료 사업에서 430억원, 유니랩 사업에서 252억원, 소비재 사업에서 178억원의 매출을 달성하였습니다.

 

2) 공시대상 사업부문의 구분

(2) 시장점유율

[전자재료 사업부]
전자재료 사업부의 주력제품인 2차전지용테이프의 경우 소형전지 시장에서 현재 기준 국내시장의 약 70%(1위)를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 됩니다.

[유니랩 사업부]
유니랩 사업부의 주력제품인 영업용 랩은 현재 기준 국내시장에서 약 45%(1위)를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3) 시장의 특성

[전자재료 사업부]
전자재료 사업은 IT 산업 경기변동에 많은 영향을 받으나, 지속적인 사업 포트폴리오 개선, 차세대 기술 개발, 신제품의 적기 출시 등을 통해 경기변동에 따른 사업 RISK를최소화하는 사업구조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유니랩 사업부]
식품포장용 랩 시장은 편리성, 경제성 및 활용성을 바탕으로 안정성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많은 시장이며, 당사는 우수한 품질과 체계적이고 다양화된 유통채널, 선진 물류운용 능력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4)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 주요 제품 등의 현황

 

## 가동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