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비보존 제약, 오피란제린 주사제 임상3상 관련 허위 기사 전면 반박에 급등

Atomseoki 2023. 2. 21. 20:14
반응형

비보존 제약(082800)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2월7일 발표한 오피란제린 (VVZ-149) 주사제의 국내 임상 3상 결과 오피란제린 주사제의 수술 후 통증에 대한 진통 효능이 입증되었음을 공시한 가운데, 품목허가에 가장 중요한 일차평가항목의 통계적 유의성이 확보됐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20일 이데일리에서 사실과 다른 내용의 기사가 올라왔다고 밝혔다.

1월 21일 기준 비보존 제약은 전 거래일 대비 29.98% 급등해 상한가를 기록했으며 1487원에 마감했다.

이날 비보존 제약은 전날 한 언론 매체가 오피란제린 주사제 임상 3상이 최초 설계와 달랐다고 보도한 데 대해 "식약처(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승인받은 대로 진행됐다"며 전면 반박했다.

아울러 이번 임상 3상 임상시험에 대한 보충 설명을 드리면서 해당 기사 내용에 대한 사실관계를 바로잡고자 하며, 저희가 잘못된 사실관계에 대해 정정을 요구했음에도 반영하지 않고 기사화해 피해를 준 부분에 대해서는 분명히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기사에서 시험군이 '마약성 진통제 약물을 평균 20-30% 추가로 투여했다'며 마치 시험군이 위약군에 비해 마약성 진통제를 평균 20-30% 더 많이 투여 받았다는 오해를 불러 일으키고 있지만,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며, '설계와 다르게 진행된 임상’이라는 소제목도 명백한 허위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