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비트컴퓨터, 정부의 스마트 의료정책 및 신사업 진출 등 지속적 성장 기대

Atomseoki 2019. 7. 8. 08:11
반응형

디지털 헬스케어 업체 비트컴퓨터(032850)에 대해 정부의 스마트 의료 정책과 신사업 진출 등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비트컴퓨터는 병원 내 의료정보 시스템과 원격의료 시스템 등을 구축하는 업체다. 의료정보사업은 EMR(전자의무기록) 비즈니스를 바탕으로 고객처에 따라 병원솔루션, 의원솔루션, 약국솔루션 등으로 구분한다. 

비트컴퓨터의 병원솔루션 중 국내 최초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 의료정보 서비스인 '클레머'(CLEMR)에 주목했다. 대형 종합병원 구축 사업으로 지역 거점 병원을 공략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고 현재 국내 주요 병원들이 EMR 교체 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수요도 상당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신사업인 클레머의 신규 수주 기대감으로 올해는 실적 반등이 예상된다. 정부가 '비의료건강관리서비스 가이드 라인'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 등으로 스마트 의료 활성화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 것도 긍정적이라고 분석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