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삼성전기, 대부분 악재 선반영...중장기적 매력 여전

Atomseoki 2022. 3. 30. 08:15
반응형

삼성전기(009150)에 대해 대부분 악재는 이미 반영된 가운데, 중장기적으로 여전히 매력적이다.

스마트폰 수요 부진에 따른 출하량 둔화, 고객사 성능 제한 이슈, MLCC 재고부담 등 우려로 주가 역사적 밸류에이션 저점 수준이며 하반기 업황 점진적 회복, 기판 호조세, AR 기술 경쟁력 고려시 현재 주가는 매력적이다.

수요 부진에 따른 중화권 스마트폰 출하량 둔화, 고객사 성능 제한 이슈, 재고조정 및 MLCC 가격 인하 가능성 등 다양한 우려로 동사 밸류에이션 역사적 저점에 있지만 하반기 업황 점진적 개선, 기판 업황 호조세, AR(확장현실) 기술 경쟁력 고려시 현재 주가 중장기 관점에서 저가매수 기회다.

 

먼저 중화권 스마트폰 업체들의 출하량 둔화 지속. 인도, 동남아시아 시장에서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수요가 부진하고 중국, 유럽 시장에서는 iPhone 점유율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전략 고객사는 성능 제한 이슈로 플래그십 판매가 예상보다 부진했는데, 이는 동사 실적에 부정적이며 이를 반영해 모듈부문과 컴포넌트 부문 실적 소폭 하향 조정했다.

특히 MLCC의 경우 채널 및 세트업체 재고 부담을 고려해 물량 및 가격을 소폭 하향했다. 참고로 2022년 예상 영업이익은 1조5,677억원으로 컨센서스 대비 약 7.2% 낮은 수준으로 추정했다.

예상보다 부진한 업황, 여러 악재에도 불구하고 당사는 현재 주가는 과도한 저평가 국면이라고 판단한다. 현재 글로벌 주요 경쟁업체들(Taiyo Yuden,Sunny Optical)대비 밸류에이션이 약 40% 할인되어 거래되고 있고, 역사적 밸류에이션 밴드도 최저점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이다.

스마트폰 수요 개선, 기판 사업 호조세 지속, AR 핵심 기술인 웨이브 가이드 모듈 기술 경쟁력이 각광을 받을 수 있는 하반기에는 주가 상승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따라서 악재가 대부분 반영된 현재 주가는 중장기 관점에서 매우 매력적인 수준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