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삼성전기, MLCC 부문 실적 개선

Atomseoki 2018. 2. 22. 07:52
반응형

삼성전기(009150)에 대해 주요 사업 부문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삼성전기의 올해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8.1% 증가한 8조1000억원, 영업이익은 88.2% 늘어난 5762억원으로 예상했다. 1분기는 정보기술(IT)주의 비수기이지만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77.1% 증가한 1217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봤다. MLCC 사업 수익성은 높아지고 가판사업부 실적은 흑자전환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MLCC 사업 업황이 개선으로 평균판매단가(Blended ASP)가 오르고 있고, 부가가치가 높은 제품 생산이 늘어 수익성도 높아지는 데다 특정 고객 의존도도 낮다. 올해 삼성전기는 MLCC 부문에서만 매출액 2조70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보이는데 영업이익률이 3%포인트가랑 높아져 회사 전체 영업이익 기여도의 77% 수준을 책임질 것으로 예상했다.

가판사업부 실적도 늘 것으로 분석했다. 경연성 인쇄회로기판(RF-PCB) 매출이 올해 2배가량 늘 것으로 내다봤다. 삼상전기의 RF-PCB 가동률이 올라갈 것으로 보이고, 차세대 스마트폰 메인 기판인 SLP 사업을 개시하며 다른 인쇄회로기판(PCB) 회사 대비 차별성을 보일 것이다.

경쟁력 있는 MLCC 사업 위주의 성장 가능성이 삼성전기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며 대형 IT기업 중 올해 실적 성장 폭이 클 것으로 예상되고 부품 위주의 실적 개선인 만큼 이익의 질도 좋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