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삼성전자, 인메모리 수요전망치 상향 조정 가능성

Atomseoki 2018. 9. 20. 07:37
반응형

삼성전자(005930)에 대해 인메모리 수요전망치가 상향 조정될 가능성이 있다고 예상했다.


삼성전자의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한 17조10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봤다.


애플에 공급하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 판매량이 예상보다 적을 것으로 보이지만 반도체와 CE 실적 강세로 만회했다는 설명이다.


현재 삼성전자의 12개월 목표 주가순자산비율(PBR)이 1.4배로 디램 가격이 본격적으로 오르기 시작했던 지난 2016년 하반기 수준으로 내렸다.


가격 상승 기간 동안의 주가 상승 분을 모두 반납한 상태라 앞으로 제품 가격이 하락해도 주가가 덩달아 내리진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구체적으로 오는 4분기 디램과 낸드의 가격이 각각 전 분기보다 3%, 8% 감소해 시장 우려보다 양호할 것으로 보이고, 인메모리 컴퓨팅 기반 수요 전망치가 상향 조정될 가능성이 있다고 봤다.


메모리 반도체의 수요는 여전히 강하며 공급은 수요 상승에 기반해 증가할 것연말·연초 비수기 동안 주가가 반등할 것으로 예상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