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삼성SDI, 실적 추정치 하향 불구 주가 저평가 상황

Atomseoki 2020. 1. 3. 08:23
반응형

삼성SDI(006400)에 대해 실적 추정치 하향 조정에도 불구하고 주가 급락으로 저평가된 상황이다. 

삼성SDI의 2020년 매출액은 11조원, 영업이익은 9167억원으로 기존 추정치 보다 21.4% 하향조정한다. ESS는 상반기까지는 신규 수주보다는 유지보수에 집중할 것으로 보여 연간 매출은 전년대비와 유사한 수준에 그칠 전망이고, 소형전지도 전동공구 시장 회복이 늦어지면서 판가 하락을 피하긴 어려울 것으로 분석했다. 

ESS로 인한 노이즈보다 유럽 전기차 성장으로 인한 EV배터리 모멘텀을 기대한다. 2020년은 유럽 자동차 업체로선 전기차 판매에 좀 더 집중해야 되는 시기이고 유럽 배터리 시장 의존도가 높은 삼성SDI로서는 긍정적 영향을 받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어 2020년 사용 전기차 등장과 소형 원통형 배터리의 전기차향 공급 시작을 주목한다. 에어팟, 갤럭시버즈와 같이 스마트폰과 연계된 블루투스 헤드셋의 고속 성장은 새로운 시장 진입 기회를 열어줄 가능성이 있다. 

2020년 실적 추정치 하향 조정에도 불구, 지난달 주가 급락 과정에서 상당부분 반영된 것으로 판단된다. 주가 흐름은 이익 성장을 따라갈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