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삼화콘덴서, IT업황 개선...하반기 실적 성장 기대

Atomseoki 2023. 3. 30. 08:38
반응형

삼화콘덴서(001820)에 대해 IT용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수요 부진으로 단기적인 실적 부진이 불가피하지만, 하반기 IT업황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

 

삼화콘덴서의 올해 1분기 실적은 매출액 649억원으로 전년 동기 5%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42억원으로 전년보다 53% 줄어들 것으로 추정된다. IT용 MLCC 수요 부진이 지속되는 가운데, 재고 소진을 위해 연초 제품 단가 인하가 단행됨에 따라 수익성이 부진할 전망이다.

아울러 삼화콘덴서의 올해 실적은 매출액 2894억원 전년 동기 대비 10% 늘고, 영업이익도 310억원으로 전년보다 2%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하반기 IT 업황 반등이 전망됨에 따라 IT향 MLCC 수급상황 개선이 전망된되고, 성장세와 부가가치가 높은 전장 중심으로 사업구조가 개편되고 있다. 전장용 MLC와 DCLC (엔진에서 전송되는 직류를 교류로 변환시켜주는 장치) 등 전기차와 자율주행차 확산 시 전방 수요가 늘어날 수 있는 사업의 비중이 확대되고 있다.

향후 자동차가 전장화될수록 1대당 MLCC 탑재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전방 시장 고성장에 따른 수혜가 예상되며, DCLC도 현대모비스를 거쳐 공급하는 고객군 및 수주 규모가 확대되고 있어 향후 가파른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

하반기부터 글로벌 경기 회복 및 중국 리오프닝 효과가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이에 따른 IT향 MLCC 수요 회복을 반영해 향후 10년 평균 자기자본이익률(ROE)를 기존 13.4%에서 14.8%로 상향했다. 시장위험프리미엄 기준도 2022년 7.16%에서 올해 5.41%로 변경됐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