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서진시스템, 5G 통신장비와 모바일사업 큰 폭 이익

Atomseoki 2019. 3. 15. 08:03
반응형

서진시스템(178320)에 대해 5G 통신장비와 모바일 사업부문 영향으로 지난해 큰 폭의 이익을 남겼다.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 순이익이 각각 3245억원과 369억원, 323억원을 기록했다. 4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생산된 5G 통신장비와 모바일 사업부문의 영향으로 큰 폭의 이익을 달성했다.


경쟁사와 비교했을 때 압도적 수준의 5G 생산 기술을 보유 중공정 수직계열화(전 공정을 한 곳에서 모두 할 수 있는 시스템)를 통한 규모 경제 시현에 성공한 유일한 기업이기 때문에 당분간 견고한 시장 지배력 유지가 가능할 것으로 분석했다.


자동차부품 부문에서는 서진시스템이 한국형 EMCS(생산을 위탁받아 전문적으로 제조/서비스를 담당하는 생산 전담 회사)가 될 수 있다. 공정 수직계열화를 완성시킨 베트남은 글로벌 생산기지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다양한 기회가 생길 것이다.


자동차, 중공업 등 금속 가공을 필요로 하는 글로벌 기업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매출이 꾸준히 상향중이기 때문에 향후 매출 비중 1위 분야인 통신장비를 넘어설 가능성도 높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