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서진시스템, 5G 통신장비 성장 기대

Atomseoki 2018. 9. 19. 08:07
반응형

서진시스템(178320)에 대해 내년 3월 상용화 앞두고 있는 5세대(G) 통신장비 발주가 곧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내년 3월 세계 최초로 5G 상용화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는 국내 통신사들의 장비 투자가 올 하반기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서진시스템의 통신장비 사업 분야 매출의 추가 성장이 기대된다.


5G 서비스가 개시된 이후 전국망 도입을 위해서는 향후 3~4 년간 꾸준한 투자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서진시스템 통신장비 매출도 함께 우상향 할 것이라는 판단이다.


현재 국내에서는 5G 상용화를 앞두고 어느 국적, 어느 기업의 통신장비를 사용할 것 인지에 대한 갑론을박이 진행 중인 상황이다. 다만 4G 도입 당시 터무니 없이 낮았던 국산 통신장비 비중을 높여야 한다는 공감대가 어느 정도 형성됐다고 판단했다. 


이는 우리나라가 5G 상용화를 서두르고 있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다. 내년 3월 5G 상용화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는 시기상 올해 4분기부터는 통신장비 발주에 대한 움직임이 나타나야 할 것으로 예상되며, 실제로 일부 통신장비·부품사들을 중심으로는 사전 준비 작업이 진행되는 중인 것으로 파악된다.


이 경우 베트남에서 규모의 경제 및 생산 공정 수직계열화를 이뤄낸 서진시스템이 가장 큰 수혜를 입을 것다.


통신장비 사업 분야의 추가적인 매출 성장이 기대됨에 따라 올해 연간 실적을 비롯한 향후 실적을 상향 조정한다. 현재 회사가 영위 중인 다양한 사업군의 성장성을 함께 감안한다면, 향후 실적 성장 속도는 더 빨라질 가능성이 높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