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스튜디오드래곤, 드라마 '아스날 연대기' 모멘텀 기대감

Atomseoki 2019. 1. 21. 08:21
반응형

스튜디오드래곤(253450)에 대해 단기 모멘텀은 약하지만 상반기 중 방영 예정인 tvN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에 대한 기대감에 중장기 모멘텀은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스튜디오드래곤의 단기 주가 모멘텀은 강하지 않으나 중장기적 모멘텀 많다는 점 감안하면 현재 주가는 매력적인 구간에 있다.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 실적은 좋지 않을 것으로 판단했다. 영업이익은 12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6.4% 늘 것으로 보이지만 시장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은 밑돌 것으로 전망했다.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남자친구, 백일의 낭군님 등의 해외판매가 호조를 보였지만 이들 매출의 60% 이상은 1분기에 반영된다.


다만 아스달 연대기 방영 이후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및 중국 사업자와의 협업 등 기대할만한 부분이 많다는 예상이다.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스트리밍(OTT) 확장 및 한중 관계 완화에 따른 수혜도 기대했다.


넷플릭스의 아시아 투자 확대 및 하반기 디즈니, AT&T의 자체 OTT 론칭에 따른 콘텐츠 수급 경쟁은 스튜디오드래곤에게 유리한 환경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