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스튜디오드래곤, 2분기부터 매출 성장 본격화...대작 기대감

Atomseoki 2022. 4. 19. 08:13
반응형

스튜디오드래곤(253450)에 대해 2분기부터 매출성장과 수익률을 담보하는 대작들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1분기 스튜디오드래곤의 연결기준 매출은 118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 늘고 영업이익은 190억원으로 6.4% 증가해 컨센서스와 유사한 실적이 예상된다. 4분기 방영된 '지리산' 관련 수익이 2분기 이후로 이연된 데 따른 것으로 기존 프로젝트들의 수익에 대한 추정은 소폭 상향됐다.

2분기부터는 톱라인(매출)과 프로젝트 수익률을 담보하는 대작들의 향연과 원가가 이미 반영돼 이익률이 높은 구작들의 콜라보가 예상된다. 4월 방영이 시작된 '우리들의 블루스'에 이어 6월 '환혼' 모두 300억원 제작비가 예상되는 대작으로 언론에 따르면 디즈니플러스가 오랜 기간 준비해 온 '무빙'이 하반기 공개된다.

당사는 3분기 중 공개를 예상하는데 이에 앞서 신작을 보기 위해 들어온 수요를 지키기 위한 디즈니플러스의 구작 대거 구매가 2~3분기 내에 발생할 것이며 2분기부터는 대작과 구작이 톱라인과 바텀라인(이익)을 강하게 이끌 것이다.

또 1월말 이후 시장은 리오프닝(경기재개) 컨셉의 주식이 수급을 빠르게 흡수한 바 있다. 여행재개를 목전에 둔 현재 리오프닝에 집중됐던 수급이 완화될 경우 동사의 매력도 크게 부각될 것으로 예상하는데 2분기부터는 영업이익 성장률이 100% 전후로 예상돼 실적 모멘텀 측면에서도 신규 진입하기 좋은 타이밍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