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썬텍, 자회사 도담시스템스 중동진출

Atomseoki 2017. 4. 20. 19:43
반응형

썬텍(122800)은 자회사 썬코어의 계열사인 도담시스템스가 KBW인베스트먼트(이하 KBW)와 합작법인 설립 계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썬텍 관계자는 사우디 아라비아 국방부와 대규모 계약을 앞두고 합작법인 설립계약을 완료했다며 KBW는 사우디 국방부와의 대규모 계약시 도담시스템스를 대리하며 계약이행보증을 해주는 스폰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KBW는 중동의 최대 부호 알왈리드 왕자의 외아들인 칼리드 빈 알왈리드 왕자가 회장으로 있는 회사다.

이 관계자는 사우디 국방부와의 계약은 도담시스템스로부터 약 3000억원 규모의 방산 장비 및 시스템을 도입하고 더 나아가 다양한 시스템과 장비들을 사우디 내에서 연구, 개발, 생산할 수 있는 생산시설을 설치하는 프로젝트라고 소개했다.

도담시스템스의 사우디 국방부와의 계약은 5월 4일 첫 미팅이 이루어진다. 5월 중 최종계약이 완료되고, 6월 중 사우디 국방부로부터 총 3000억원중 일부의 선수금이 납입되는 일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편 썬텍은 최규선 회장이 횡령 등 혐의로 법정 구속됐다고 집행정지 중이던 지난 6일 도주한 뒤 주가가 급등락을 하고 있어 투자주의가 요구된다. 자회사 썬코어는 2016년 감사의견 거절로 상장폐지 위기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