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씨에스윈드, 美 진출 본격화로 중장기 성장 동력 확보

Atomseoki 2021. 6. 4. 08:01
반응형

씨에스윈드(112610)에 대해 미국 진출이 본격화되며 확실한 중장기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

전일 씨에스윈드는 베스타스 타워스 아메리카(Vestas Towers America) 주식 1만854주를 100% 양수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양수금액은 1665억4500만원이다. 인수 공장 생산능력은 3000억~4000억원 수준으로 향후 추가 증설 계획이며 증설 시 지멘스, GE 등 글로벌 터빈 업체에도 공급 예정이며 미국 풍력 터빈 시장에서 GE, 베스타스, 지멘스, 노르덱스가 과점하는 만큼 이번 투자로 미국 해상풍력 시장 성장의 직접적 수혜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베스타스 윈드 시스템 A/S사와 다음달부터 2026년 6월까지 미국 법인에서 생상해 풍력타워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회사는 매출액을 약 1조500억원 규모로 예상했다. 발표된 수주 규모는 기존 베스타스와의 풍력타워 공급 물량 감안 시 보수적인 규모로 향후 공급이 진행됨에 따라 규모는 상향될 가능성이 높다. 이번 투자 발표에 이어 미국 동부 지역 신규 법인 설립도 이어질 전망이다.

미국 현지 진출이 본격화되면서 확실한 중장기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미국 정부의 풍력타워 해외 수입 반덤핑 제소 및 자국산 부품 우대 정책을 고려할 때 이번 현지 공장 투자로 확실한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