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아시아나IDT, 성장성은 우수하나 매각 관련 불확실성 존재

Atomseoki 2019. 11. 19. 08:38
반응형

아시아나IDT(267850에 대해 성장성은 우수하나 매각 관련 불확실성이 존재한다고 분석했다.

아시아나IDT는 금호아시아나그룹의 IT시스템 통합 구축 및 컨설팅, 솔루션 등을 담당하고 있는 IT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지난해 11월 23일 상장했다. 현재 주가는 공모가 1만5000원 대비 59.3% 상승한 수준이다. 최대주주는 아시아나항공으로 지분 76.22%를 보유하고 있다. 3분기 말 기준 서비스별 매출액 비중은 운영유지보수 53%, 컨설팅/SI 42%, 전산상품 5%이다. 

아시아나IDT는 수주산업을 영위하고 있는 만큼 매출처 다변화가 향후 주가 변동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아시아나IDT는 항공/운송, 건설, 금융, 제조 등 분야에서 그룹사뿐만 아니라 그룹사 외부에서도 다수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최대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항공/운송부문은 인천국제공항이 2023년까지 4단계 확장 사업을 계획하고 있어 사업 기회가 확대되고 있다. 또 금융부문은 2022년 IFRS17(국제회계기준) 도입을 앞두고 시스템 구축 관련 신규 수주가 증가하고 있다. 

최근 실적 부진을 겪고 있는 아시아나항공에 대한 매출 의존도 심화는 우려 요인이다. 

최근 금호산업이 아시아나항공 매각을 추진 중인데, 이 과정에서 아시아나IDT를 비롯한 아시아나 계열회사의 분리매각 가능성이 있어 향후 고객사 관련 불확실성이 존재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