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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프리카TV, 동영상 플랫폼시장 성장성 유효

Atomseoki 2018. 11. 1. 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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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프리카TV(067160)에 대해 동영상 플랫폼 시장의 성장성이 유효하다.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24억원, 74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31.0%, 52.1% 증가해 추정치를 상회했다. 상반기 동계올림픽, 월드컵으로 증가된 트래픽 잔존효과와 8월 아시안게임으로 MUV(monthly unique visitors)는 720만명 기록하며 객단가(P)와 방문자수(Q)가 동시에 증가했다. 


이어 ARPU 역시 전분기 대비 10% 증가하며 인당 분기 별풍선 구매액이 10만원을 상회한 것으로 추정한다. 이번 분기부터 멀티플랫폼(오픈스튜디오) 매출액을 분류해줬으며 오리지널 컨텐츠 제작으로 플랫폼 사업자로서의 경쟁력이 강화된다.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40억원, 74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32.1%, 66.9% 증가할 것11월 ‘지스타’와 12월 ‘BJ대상’ 등으로 프로모션 및 행사 비용 증가하나 전분기 월드컵·아시안게임 중계권료 제거되며 안정적 실적 달성이 기대된다.


2019년 동영상 플랫폼 시장의 성장성 여전히 유효하며 국내 유일한 동영상 플랫폼기업인 아프리카TV에 대한 적극적 비중확대가 필요하다. 다만 적정주가는 글로벌 동영상 기업들의 주가하락을 반영해 하향조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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