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야스, TV용 OLED 시장 확대 수혜

Atomseoki 2019. 6. 27. 08:40
반응형

야스(255440)에 대해 TV용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시장 확대 수혜가 기대된다.

삼성디스플레이가 퀀텀닷-유기발광다이오드(QD-OLED) 기반의 프리미엄 TV패널 시장 진입을 준비하고 있고 LG디스플레이는 48인치 OLED 패널 생산으로 OLED 보편화를 시도하고 있다. 야스는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대형 OLED 증착장비 양산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어 TV패널의 OLED 적용 확대로 고객사 다변화가 예상된다.

LG디스플레이 E4 라인에 야스의 증착장비를 사용한 총 2개의 8세대 대형 OLED 라인이 양산 가동 중이다. 2018년에 300만대의 OLED TV패널을 생산해 생산성과 수율을 입증했고 증착장비 속도 개선으로 생산능력도 증가했다.

야스는 2017년에 중국 BOE에 대형 OLED 증착용 연구개발(R&D) 장비를 공급하면서 고객 다변화를 시도했고 LG디스플레이 외의 업체에게 장비를 공급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 LG디스플레이향 수주만 포함해도 내년 야스의 영업이익은 633억원으로 올해보다 43%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