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에스엠, 경영권 분쟁으로 단기 주가 상승

Atomseoki 2023. 2. 8. 07:57
반응형

에스엠(041510)이 경영권 분쟁으로 단기 주가가 상승할 것이다.

에스엠의 카카오를 대상으로 한 유상증자와 전환사채발행을 통해 카카오(035720)는 에스엠 지분의 9.05%를 취득하며 2대 주주에 등극할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최대주주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의 지분율은 16.78%로 희석된다.

이수만 총괄은 이러한 결정이 주주의 신주인수권을 침해하는 것이므로 위법하다고 주장하며 법적 대응과 함께 가처분 신청을 예고했다.

가처분 심사 및 본안에서 이수만 측이 승소할 가능성도 낮지 않은 만큼 두 진영 모두 안정적인 경영권 확보를 위한 지분율을 갖지 못한 상태라고 판단한다. 지분 확보 경쟁이 예상되는 만큼 단기 주가에 긍정적인 상황이다.

다만 장기적 주주가치 상승을 위해서는 경영진 측의 승리가 유리하다고 봤다.

장기적 주주가치 상승을 위해서는 거버넌스 개선과 안정적인 음악 제작 체제를 통한 이익 및 주주환원 강화 방안을 발표한 경영진 측의 승리가 필요하다. 특히나 경영진이 승리할 경우 잠재적 인수자가 동사와 시너지 효과가 클 카카오엔터테인먼트로 전망되는 만큼 이익 개선뿐만 아니라 밸류에이션 리레이팅도 기대할 수 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