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에스엠, 주주행동주의 답변 시점...주주가치 제고 기대

Atomseoki 2019. 7. 16. 08:23
반응형

에스엠(041510)에 대해 주주행동주의에 대한 답변을 앞둔 시점으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노력이 기대된다. 

KB자산운용이 에스엠에게 이수만 회장의 개인 회사인 라이크기획을 합병하고 배당성향을 30%로 높이라는 내용을 담은 주주서한을 보냈다. 라이크기획은 음악 자문 등의 이유로 에스엠으로부터 연간 100억원 이상을 받아가 ‘일감 몰아주기’ 의혹을 받고 있다. 

에스엠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한 1679억원, 영업이익은 3% 감소한 97억원을 기록할 것이며 자회사 SM C&C와 키이스트의 합산 영업이익이 손익분기점 수준으로 예상된다.

최근의 주가 하락은 △주주서한에 대한 답변 연기 △시장 기대치를 밑돌 것으로 예상되는 2분기 실적 △일본의 경제제재로 일본 매출 비중이 높은 에스엠의 향후 실적에 대한 우려감이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다만 주주행동주의에 대한 답변을 앞둔 시점이며 우려감보다는 주주행동주의 요구에 따른 사업구조 개편과 주주친화적 정책 추진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하반기 라인업은 엑소(EXO)의 앨범 발매와 콘서트 개최, 에스엠 타운(SM TOWN) 일본 돔 투어가 대표적이며 아티스트 라인업은 상반기보다 하반기에 집중돼 있어 하반기의 실적과 주가 상승 모멘텀이 강할 것으로 예상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