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에스티아이, OLED 투자 증가에 따른 주가 상승 예상

Atomseoki 2019. 11. 18. 08:17
반응형

에스티아이(039440)에 대해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사의 OLED 투자 증가에 따른 주가 상승이 예상된다.

내년 에스티아이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4437억원과 507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각각 35.4%, 71.9%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매출액은 수년간 수주를 해온 CCSS 3217억원과 내년 내 수주가 예상되는 신규 잉크젯 디스플레이 장비 840억원을 포함했다. 현 주가는 2020년 예상 EPS 대비 7.37배로 디스플레이 투자 사이클을 앞둔 시점에서 상당히 저평가된 상태라고 판단되는데 향후 국내외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사의 OLED 투자 증가에 따른 주가 상승이 예상된다.

에스티아이의 잉크젯 OCR 장비는 기존 필름 형태인 OCA 대비 낮은 가격과 함께 기존 OCR 대비 도포의 정교함과 신속함을 갖췄다. 현재 이를 공급할 수 있는 업체가 에스티아이를 포함해 3~4 업체가 존재하는데, 아직 공급사가 결정되지 않았지만 향후 소재 공급 시에는 추가적인 매출 확대 가능성이 존재한다.

에스티아이는 잉크젯 기술을 적용한 대형 ‘블랙베젤’ 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내년 초에 고객사 향 납품이 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짙은 검정색 잉크를 디스플레이 베젤의 접착제로 사용하면 접착과 동시에 빛샘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이어 ‘블랙베젤’ 기술은 향후 QD-OLED 패널에도 똑같이 적용할 수 있는 장비로 확장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평가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