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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치엘사이언스(239610)에 대해 건강기능식품 신흥강자라며 신제품 출시로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4월 이후 여성갱년기 건강 관련 기능성 석류농축액 등 신제품 출시에 따른 신규 매출 140억원이 발생할 전망이며 기존 NS, CJ 등 홈쇼핑에 이어 현대홈쇼핑, 홈앤쇼핑 등 신규채널도 확보했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2000년 설립된 건강기능식품 원료, 완제품 제조 및 판매 업체다. 주요 제품은 간기능성 제품(닥터슈퍼칸), 기능성 석류농축액(레드클레오) 외 약 40여종으로 지난해 기준 판매 채널별 매출 비중은 홈쇼핑 80%, 온라인 10%, 기타(대리점 약국 등) 10% 등이다.
기능성 석류농축액 원료에 대한 개별인정형 인증을 획득해 시장내 독점적 지위를 확보할수 있다. 또한 다양한 원료군을 확보해 안정적인 실적 성장이 가능하다고 판단했다. 2014~16년 매출액, 영업이익이 각각 연평균 41%, 61% 성장했다.
올해 매출액은 498억원, 영업이익은 110억원으로 각각 전년동기대비 45%, 61% 증가할 것이며 신제품 출시 및 홈쇼핑 채널 확대에 따른 신규 매출액 140억원이 예상된다.
2011년 출시 후 매년 매출액 100억원 이상을 기록했던 닥터슈퍼칸 등 기존 제품들의 안정적인 매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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