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에이티젠, 1분기 실적 저조...NK뷰키트 매출은 대폭 증가

Atomseoki 2018. 5. 16. 07:37
반응형

에이티젠(182400)은 연결기준 1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매출액 약 15억원, 영업손실 약 24억 9000만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전년 동기 영업손실은 소폭 증가하였으나 올해 국내외 영업망 확충을 위한 초기 영업인력 및 광고비 증가가 반영되어 나타난 결과라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특히 주력 상품인 NK뷰키트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약 100% 증가했다. 지난 1월말 녹십자랩셀과 2년간 공급계약 체결을 통해 1차년도에만 30억원 규모를 공급하기로 약정하는 등 국내 검진시장에서 사용량 증가로 인한 꾸준한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올해 초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태국 등 판매인허가 완료에 따른 해외 매출 발생도 예상된다.


에이티젠 박상우 대표는 어려운 국내외 상황에도 불구하고 NK뷰키트 매출이 100% 가까이 대폭 증가했다는 것에 큰 의의를 두고있다며 반드시 필요한 투자를 진행하다 보니 수익성에 다소 영향이 있었지만 매출이 대폭 증가한 만큼 수익성 개선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