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엔지켐생명과학, 암치료 관련 성장성 부각 전망

Atomseoki 2018. 6. 11. 08:22
반응형

엔지켐생명과학(183490)에 대해 암치료 관련 성장성이 부각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엔지켐생명과학은 면역력을 조절하는 EC-18을 활용해 세계 최초로 경구용 호중구감소증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현재 한국과 미국에서 임상 2상이 진행 중으로, 내년 1분기까지 종료하고 혁신신약 지정 등을 통해 조건부 판매 허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호중구감소증 등 관련 임상 2상에 대한 중간 결과는 올 3분기께 나올 것으로 예측했다. 이후 공동 연구를 전제로 글로벌 기업에 EC-18을 기술 수출할 계획으로 다국적 기업과 병용 요법을 연구하면서 성장성 등이 부각될 수 있을 것이라 전망했다.


또 입 안에 염증이 생기는 구강점막염 치료제도 미국에서 임상 2상이 진행 중으로, 올 3월 신속심사(Fast Track) 지정을 받았다고 전했다. 구강점막염은 두경부암 환자 80% 이상에서 동반되는 증세로, 현재 치료제가 없는 상황이라고 한다.


급성방사선증후군(ARS)에 대해서는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임상 2상 개시를 위해 일정을 조율 중으로, 올 여름에는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번 임상 2상은 영장류를 대상으로 한 동물 임상이라, 임상 3상을 거칠 필요가 없다고 한다. 임상 2상 시험 결과를 토대로 판매허가 신청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신약 개발 중인 호중구감소증, 구강점막염, ARS 치료제의 경우 모두 경구용이라 환자의 편리성이 극대화 될 것이라는 예측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