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엘아이에스, 스마트폰 디자인 변화 수혜

Atomseoki 2019. 6. 26. 08:33
반응형

엘아이에스(138690)에 대해 스마트폰 디자인 변화에 따른 수혜를 볼 것으로 내다봤다. 

엘아이에스는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 공정에서 마지막 단계인 커팅 관련 장비 업체다. 전(前) 공정을 마친 원장을 실제 스마트폰 패널 사이즈로 잘라주는 셀(Cell) 커팅과 커팅한 셀을 스마트폰 모델별 디자인에 맞게 깎아주는 모듈 커팅 등 레이저 커팅 장비를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다. 

중국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BOE 점유율은 약 70%이고 기타 중국 패널 업체 시장 내 점유율 역시 비슷한 수준인 것으로 추정한다.

시장 내 경쟁사는 중국의 한스레이저, 한국의 필옵틱스, 이오테크닉스 등이며 상대적으로 시장 규모가 큰 모듈 커팅 장비는 스마트폰 디자인이 변하면 교체 수요가 발생한다.

아울러 홀 디스플레이와 폴더블 스마트폰 등이 출시되면서 지속적인 교체수요가 발생하고 있다. 장비 업체의 주가 할인 요인인 수주 절벽 우려를 완화할 것이다.

 

또 중국의 OLED와 태양광, 2차전지 투자 확대 과정에서 레이저 장비 수요가 가파르게 증가할 것이며 시장 점유율 확보를 위해 중국 내 합자회사(JV)를 설립하고 영업에 나설 것으로 분석했다.

중국 정부가 2020년까지 태양광 누적 설치 목표량을 기존 210GWh에서 270GWh로 상향하면서 태양광 관련 레이저 장비 수요가 늘어날 것이며 중국 영업망을 확보한 엘아이에스가 수혜를 볼 것으로 내다봤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