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엘앤씨바이오, 피부 미용 업체로서 매력적인 밸류에이션

Atomseoki 2019. 2. 25. 08:18
반응형

엘앤씨바이오(290650)에 대해 단순 의료기기보다는 피부 미용업체들의 PER(주가수익비율)을 적용, 매력적인 밸류에이션이라고 강조했다. 


엘앤씨바이오는 인체조직 이식재, 인체조직기반 의료기기, 코스메슈티컬 등을 제조판매하는 바이오 기업으로 매출의 40%가 미용성형 시장에서 발생한다. 고성장하는 성형 재건 시장의 핵심 소재를 납품해 2015년 대비 41.4%의 고성장을 시현하고 있다.


독보적인 인체조직 기반 기술로 2020년 품목허가가 기대되는 임상 파이프라인이 4개나 있다. 밸류에이션 사정에서 단순 의료기기 PER을 적용하기 보단 피부/미용업체들의 PER을 적용하는것이 합리적다.


과거와 달리 인체조직 이식재는 성형과 재건 의료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며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회사의 주력 제품인 피부 이식재는 화상 회복뿐 아니라 유방 코 고막 잇몸 등 재건 수술로 적응증이 확대되며 신규 수요를 창출하고 있다.


신제품 메가 DBM은 지난해 출시된 신제품으로 올해 판매가 본격적인 궤도에 오르며 약 40억원의 매출액 성장을 견인할 것이 외에도 지방 이식 관련 법안 개정이 가속화되면 신제품 출시와 가시적인 성과도 기대해볼만 하다고 분석했다.


올해 미국 시장 진출도 본격화할 예정메가덤 판매에 집중할 계획이며 미국 내 최대 피부 이식 제조 업체인 엘러겐의 M/S(시장점유율)을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