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엠씨넥스, 카메라모듈 성장에 전장부품 공급 본격화

Atomseoki 2020. 9. 23. 08:41
반응형

엠씨넥스(097520)에 대해 카메라 성장에 전장부품 공급이 본격화된다.

엠씨넥스의 카메라모듈 수요는 하반기 국내 고객사의 출하 회복, 화웨이 이슈에 따른 반사수혜, OIS 및 광학줌 등 카메라모듈의 질적 상승 등으로 중장기적으로 긍정적이다.

또 전기차 등 스마트카 시장의 급성장으로 자율주행 및 전장용 카메라의 공급이 늘어나면서 수익성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했다.

엠씨넥스의 올 3분기 매출액은 전년보다 14.6% 늘어난 4천 4억원, 영업이익은 41% 감소한 203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카메라모듈 공급이 크게 증가해 분기 최고 매출액을 달성하지만 고객사의 원가절감 강화로 수익성이 떨어질 것으로 분석했다.

올해 전체 영업이익은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상반기 스마트폰 수요 부진 영향으로 전년보다 49% 감소한 574억원으로 전망했다.

하지만 내년에는 중저가 모델향 OIS 액츄에이터 채용 확대로 카메라모듈의 성장이 지속되는 가운데, 자율주행기술 채용 차량 본격화에 따른 관련 매출의 의미있는 성장과 고객사 다변화로 수익성 개선을 이룰 것으로 내다봤다.

엠씨넥스의 내년 매출액은 올해보다 18.6% 증가한 1조6천47억원, 영업이익은 66.2% 늘어난 954억원으로 분석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