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오스템임플란트, 실적 개선 본격화

Atomseoki 2018. 11. 19. 07:58
반응형

오스템임플란트(048260)에 대해 해외법인 턴어라운드로 실적 개선이 시작됐으의료기기 업종 톱픽으로 추천한다.


해외법인의 재고실사와 매출채권 회수 노력으로 재무건전성이 개선되는 모습3분기 실적에서 영업이익 12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2.9% 증가하며 8개 분기만에 100억원 이상의 영업이익 달성했는데 영업 레버리지 효과 반영 구간으로 구조적 실적 개선이 시작됐다는 판단이라고 분석했다.


고령화와 정책 수혜로 임플란트 산업의 성장은 계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오스템임플란트의 중국 임플란트 시장 침투율은 여전히 15~16% 수준으로 성장여력이 충분하다. 치과의사만이 시술할 수 있어 따이공 채널 규제로부터 자유롭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오스템임플란트는 미국에서 의미있는 매출을 올리고 있는 유일한 국내 업체라는 평가다. 미국 내 점유율은 3% 정도로 밸류 세그먼트를 새롭게 개척하고 있다.


'문제인케어' 효과로 인한 내수 시장 성장은 2019년 상반기까지 지속될 것이제는 헬스케어 업종 내에서 오스템임플란트와 같은 실적 개선주에 관심을 가질 때로 판단되며 의료기기업종 최선호주로 제시한다고 평가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