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오스템임플란트, 해외 시장 회복세...하반기 양호한 실적 기대

Atomseoki 2020. 9. 4. 08:32
반응형

오스템임플란트(048260)에 대해 중국 치과 치료 업황, 글로벌시장 등의 회복세 등을 고려하면 하반기에도 양호한 실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지난 2분기 오스템임플란트는 중국 시장에서 매출액 410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217.9% 늘어났다. 이는 역대 분기 기준 최대 매출이기도 하다.

이러한 중국 시장에서의 매출 성장은 중국의 치과 체인인 ‘통책의료’ 성장세와도 함께 이뤄지고 있다. 같은 기간 통책의료의 매출액은 5억 4000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4% 늘었고, 순이익은 1억 6000만 위안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 코로나19로 인한 부진을 털어낸 것을 보여준 바 있다.

특히 임플란트 매출액이 시술 재개와 함께 크게 늘어났다. 일회성 요인 및 하반기호실적 지속 여부에 대한 우려보다는 임플란트 매출 정상화 등에 주목해야 한다. 

지난 7,8월 중국 지역에서의 매출 역시 회사 목표치에 근접한 수준으로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재고 축적보다는 실수요 발생이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중국 외 시장의 회복세도 긍정적이다. 미국과 러시아 지역으로의 수출도 목표치와 비교했을 때 80% 가량 올라오며 예상보다 회복세가 빠르다.

오스템임플란트의 올 3분기 추정 매출액은 1610억원, 영업이익은 182억원이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9.0%, 67.8%씩 늘어난다는 예상이다.

판관비가 정상적으로 집행돼 소폭 늘어나겠지만, 매출액 증가분이 이를 상쇄하면서 영업이익률이 11.3%로 두자릿수 달성이 가능할 것이며 1년여 이상 계속돼온 충당금 관리로 일회성 비용으로 인한 부담도 크지 않겠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