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원익머트리얼즈, 2분기 기대치 이상의 실적 달성

Atomseoki 2018. 8. 2. 07:52
반응형

원익머트리얼즈(104830)에 대해 올해 2분기 기대치 이상의 실적을 달성했다며 하반기 실적도 기대된다. 주가는 실적이 확인된 만큼 개선되고 있는 펀더멘털(기초체력)에 따라 움직일 것으로 전망했다.


원익머트리얼즈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15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42.2%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도 10.0% 늘어난 544억원을 기록했다. 삼성전자의 평택공장 상층부 가동률 상승으로 3D 낸드(NAND) 식각가스 출하량 증가가 매출 성장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판단된다. 재고자산 충당금의 환입(13억원)으로 2015년 2분기 이후 처음으로 20%대의 분기 영업이익률을 달성했으며, 일회성 효과를 제외한 영업이익률은 약 19%로 고마진 제품들의 믹스 증가로 구조적인 수익성 개선이 확인됐다.


하반기 실적도 기대된다. 원익머트리얼즈의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0.5%, 36% 증가한 627억원, 117억원으로 추정하며 높은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전자의 신규 반도체 라인 세팅 관련 초도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전망되며, 상반기에는 다소 부진했던 디스플레이 매출액은 고객사 가동률 회복으로 분기 대비 상승 기조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저메인(GeH4), 다이실란(Si2H6) 등 대표적인 상품 출하량보다 상대적으로 마진이 높은 특수가스 제품 출하량이 더 크게 성장해 하반기에도 높은 수익성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했다.


주가는 다시 펀더멘탈을 따라 움직일 것으로 전망했다. 원익머트리얼즈는 IFRS 15 도입으로 수익 인식 기준이 변경돼 매출액의 일부 조정이 있었던 올해 1분기 실적을 제외하면 꾸준한 펀더멘탈 개선을 보여주고 있다. 실적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주가는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견고한 실적이 확인됐으며 하반기 실적 가시성이 높은 상황이기 때문에 주가는 과도한 디스카운트에서 벗어나 펀더멘탈을 따라 움직일 것으로 내다봤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