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원익IPS, 장비 매출 증가와 수요 확대...올해 호실적 전망

Atomseoki 2021. 1. 25. 07:57
반응형

반도체 증착 등 제조용 장비기업 원익IPS(240810)에 대해 장비 매출 증가와 기존 공정 장비 수요 확대로 올해 호실적을 기록할 전망이다.

제품 라인업 확대로 인한 시설투자의 단위당 수주 증가와 전방산업의 비메모리 시설투자 규모 증가로 올해 비메모리 반도체용 장비 매출 비중이 처음으로 10%를 상회할 전망이다.

글로벌 반도체 장비 공급사들의 주가수익비율(PER)은 KLA 24.5배, ASML 47.4배로, 비메모리 반도체 장비 매출이 70% 내외다. 원익IPS의 PER은 현재 14.7배로 비메모리 장비 매출이 늘어나면 멀티플(PER) 상승 요인이다.

세계 1위 반도체 노광장비 업체인 네덜란드 ASML의 실적 발표에서도 시장에서 우려했던 리스크가 사라졌다는 분석이다.

ASML의 작년 4분기 매출은 반도체 노광장비인 DUV(심자외선) 장비 수요 확대로 호실적을 기록했고, 올해 실적 상향 가능성 역시 DUV 장비 때문이며 EUV(극자외선) 장비와 무관하게 증착장비와 같은 기존 공정에서의 수요 증가가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EUV는 ASML에서 유일하게 생산하는 초미세 공정 기술로, 향후 EUV 노광 기술 상용화로 DUV 시장이 크게 위축될 것이란 우려가 다수였다.

올해 원익IPS 실적 추정치는 매출액 1조2000억원, 영업이익 2232억원으로 전년 대비 증가할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