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위노바, 중국 상해루옌화장품과 업무협약체결

Atomseoki 2015. 12. 21. 08:40
반응형

위노바(039790)가 중국 상하이의 최대규모의 화장품 제조업체인 상해루옌화장품 유한공사(WWW.BT-COS.COM, 대표 정성운)에 기능성 화장품을 포함한 화장품 제형원료를 공급·판매한다. 여기서 만들어진 제품은 전량 중국 본토로 공급될 예정이다.

위노바는 21일 상해루옌화장품과 펩타이드, 단백질 효소 등 신소재로 개발된 화장품 제형원료 공급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상해루옌화장품은 OEM, ODM를 주력으로 하는 상하이 최대 화장품 전문 제조업체로 중국에서도 가장 성장세가 빠른 기업 중 하나로 꼽힌다.

스킨, 로션, 마스크시트, BB크림, 파운데이션 등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 등 전 품목을 생산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유아용 제품과 바디용품, 헤어용품, 기능성 화장품 등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다. 생산된 제품은 중국 본토 전역에서 판매된다.

상해루옌화장품은 최첨단 설비를 토대로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는데다 R&D 능력도 뛰어나 중국 화장품 유통기업들과 최종 소비자들에게 신뢰가 높다.

상해루옌화장품은 중국에서 인기가 높은 한류화장품을 공급하기 위해 다수 한국업체들을 접촉해왔다. 위노바는 후보기업들 가운데 피부재생 효과가 큰 펩타이드, 단백질 효소 개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크게 인정받아 파트너로 손을 잡게 됐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토대로 내년 초부터 중국 화장품 시장을 겨냥한 공동제품을 생산할 예정이다. 위노바가 특허를 보유한 펩타이드 및 단백질 효소 원료를 활용한 기초소재를 공급하고, 첨단생산설비와 제품개발 노하우를 지닌 상해루옌화장품이 완제품을 만들어 중국시장에 공급하는 방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