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위닉스, 건조기 신규 출시...3분기 실적 부진 전망

Atomseoki 2018. 9. 12. 07:51
반응형

위닉스(044340)에 대해 건조시 신규 출시로 판매 호조시 새로운 매출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다. 3분기 공기청정기 부진, 광고선전비 증가로 실적이 부진할 것으로 전망했다. 


독일 아에게와 2년간의 공동개발을 통해 '바른 건조'를 표방한 건조기를 출시했다. 사전구매 예약에만 2169명이 신청해 초기 반응은 좋다. 


건조기 시장 진출은 경쟁사보다 가격은 낮고 성능은 강조해 공기청정기, 제습기에 이은 가성비 좋은 대형가전으로의 비즈니스 확장을 의미한다. B2C 제품으로 소비자 반응에 따라 판매량은 좌우되겠으나 국내 건조기시장 점유율 10%를 목표로 하고 있다. 


건조기 월 1만대 목표량을 판매할 경우 월 100억원, 연 1200억원 매출액 성장이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초기 마케팅 비용 대비 건조기 판매가 좋을 경우 전사 이익률에 개선될 수 있다고 판단했다. 


다만 공기청정기, 제습기 비수기인 3분기 실적 우려가 지속될 전망3분기 실적 부진 우려와 건조기 성장에 대한 기대감이 공존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