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위닉스, 올해 미국향 공기청정기 판매 주목

Atomseoki 2018. 1. 15. 08:26
반응형

위닉스(044340)에 대해 올해 미국으로의 공기청정기 판매에 주목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위닉스는 1973년 냉장고, 에어컨 부품생산업체로 설립돼 국내외 공기청정기 및 제습기를 주력으로 제조, 판매하는 생활가전업체이다. 설립 초기에는 에어컨 부품을 대기업에 납품하는 사업을 주로 했지만, 이후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성공했다.

위닉스는 공기청정기의 해외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7월부터 미국 코스트코에 대한 매출이 시작되는 등 미국 수출이 본격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라고 판단했다.

공기청정기의 해외매출은 2016년 170억원으로 시작돼, 2017년에는 300억원 수준으로 늘어난다는 전망이다. 작년에는 공기청정기 수요 대응을 위한 재고가 부족하기까지 했다.

위닉스는 올해 해외 수출이 본격적으로 확대될 가능성이 높은 시기며 부진했던 제습기의 경우 재고가 소진되면서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고 강조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