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유니드, 가성칼륨 수출 호조로 1분기 실적 긍정적

Atomseoki 2020. 4. 8. 08:23
반응형

유니드(014830)에 대해 다양한 화학 소재로 사용되는 가성칼륨의 수출 호조로 올해 1분기 실적이 긍정적일 것으로 평가했다.

유니드는 가성칼륨과 탄산칼륨 기준 글로벌 시장점유율이 33%에 달해 1위에 달한다. 특히 최근 2년간 공장 이전과 증설로 인해 국내 생산능력을 14만톤 가량 늘리기도 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연초 부진했던 중국 공장의 가동률도 최근 80%대를 회복한 상태다.

가성칼륨은 합성고무, 반도체, 의약, 비료 등 사용처가 매우 다양하며 지난 달부터 국내 공장 가동률도 90%대까지 개선된 상태며 코로나19로 인해 세계 경기의 둔화가 예상되나 다양한 수요처가 있기 때문에 2분기에도 판매는 더욱 호전될 것이다.

원료 가격은 다소 약세로 인해 판가가 조정될 수 있지만 제품 마진은 유지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수출 호조가 예상됨에 따라 국내 공장의 이익률 개선도 기대할 수 있다.

현대산업 컨소시엄의 인천부지 개발 본격화로 인해 보유 중인 토지도 연내 매각될 수 있어 이 경우 현금흐름 개선과 장부가 180억원 규모의 매각차익도 반영될 것이며 이 과정에서 배당 가능 여력도 꾸준히 확대될 수 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