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이노션, 3분기 실적 호조에도 공정위 규제로 주가 부진

Atomseoki 2018. 10. 17. 07:56
반응형

이노션(214320)에 대해 하반기 실적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나 공정거래위원회의 일감 몰아주기 규제로 주가 측면에서 상대적으로 부진하다. 


3분기 연결 매출총이익 및 영업이익은 각각 1108억원, 292억원으로 시장예상치(영업이익 295억원)에 부합할 전망본사 매출총이익은 300억원으로 전년 수준과 동일하나 해외 매출총이익은 전년 대비 21.3% 증가한 812억원을 달성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월드컵 효과가 3분기까지 지속되며 국내외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는 판단이다. 미주 지역은 전년 동기 대비 26.5% 성장이 예상되며 D&G 인수 효과가 지속되며 해외 매출총이익 성장을 주도했고, D&G는 비계열 광고주를 공격적으로 영입하며 실적 다변화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 3분기엔 미국 싼타페 출시에 따른 신차 효과가 반영됐고 9월 말엔 제네시스 G70이 미국시장에서 출시, 기대감 높은 모델인 만큼 광고주의 광고선전비 증가가 예상된다. 


국내 광고대행사 모두 하반기 실적 기대감이 높지만, 공정위의 일감 몰아주기 규제로 주가 측면에선 상대적으로 부진하다는 평가다. 오버행에 대한 부담은 존재하지만 시장에 충격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의사결정을 내릴 것으로 판단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