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인크로스, 모바일과 동영상 광고시장 성장 수혜

Atomseoki 2018. 6. 20. 08:39
반응형

인크로스(216050)에 대해 확장하고 있는 모바일과 동영상 광고시장 지위가 강화되고 NHN엔터테인먼트 그룹과 본격 시너지 창출이 예상된다며 신규 진입한 모바일 게임 광고 분야도 가시적인 성과가 기대된다고 진단했다.


작년 12월 단행된 NHN엔터테인먼트 그룹 편입은 인크로스가 진일보한 애드 테크 기업으로 도약하는 발판이 될 것이며 국내 3위 미디어렙사이지만 그룹사 시너지에 기반해 1위 업체보다 높은 성장과 점진적인 밸류에이션 상승이 예상된다.


회사는 막강한 행동 기반 데이터로 구축한 데이터분석플랫폼(DMP)과 고도화된 타깃팅 기술이 접목되기 시작했다는 판단이다. 페이코의 플랫폼화 등 그룹 역량이 광고 사업에 집중되는 시점에 이재원 인크로스 대표가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강자인 NHN 에이스 대표로 선임돼 하반기 본격 시너지 창출이 예상된다.


디지털 매체 환경이 복잡해지는 상황에서 수많은 매체들을 유통하고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미디어렙의 역할이 중요해지는 추세다. 올해 연간 매출액은 439억원, 영업이익 139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19%, 36% 성장할 것으로 추정했다.


인크로스 관계사들은 광고주이면서 매체로서 영향력도 확대하고 있어 미디어렙사로서 인크로스 입지 강화에 기여할 것이며 국내 1위 동영상 애드 네크워크 ‘다윈’도 상품 경쟁력 강화로 시장 지배력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