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인터로조, 렌즈 신제품 효과로 고성장 지속

Atomseoki 2020. 2. 17. 08:15
반응형

인터로조(119610)에 대해 지난해에 이어도 올해에도 렌즈 신제품 효과 등으로 고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판단했다. 

 

지난해 인터로조의 매출액은 926억원, 영업이익은 22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6.5%, 32.2%씩 증가했다. 지난해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했으며, 올해에도 고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본다.

현재 국내 시장은 주요 경쟁사들의 가격 인상 등으로 인해 영업 환경 개선이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는 판단이다. 인터로조는 블루아이트 차단 렌즈를 비롯해 지난해 인기 제품인 펄렌즈 ‘아스트라’ 차기 신제품 등을 출시하는 등 시장의 관심을 다시 집중시킬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일본, 중국 등 온라인에서의 렌즈 판매가 허용된 국가들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전략 역시 기대할 만하다는 분석이다. 중국 시장은 현재 코로나19의 여파로 영업이 힘들지만 소강 국면 진입시 다시 수요가 회복될 것이며 일본 아마존 재팬, 중국 티몰 등 온라인 몰 공략을 지속함에 따라 추가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또한 이 회사는 올해 10월 말 3공장을 완공하고, 3공장 외에도 기존 공장에서 추가 라인 증설을 지속하고 있는 만큼 생산능력에 대한 부담도 없다. 코로나19로 상반기 중국향 매출 둔화는 불가피하지만 중국 외 지역에서의 호조로 호실적 달성에는 무리가 없다. 이어 여전히 주가가 역사적 밸류에이션 하단에 머물러 있는 만큼 신제품 출시 등에 노력하는 인터로조의 행보에 관심이 필요하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