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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030000)에 대해 2분기 러시아 월드컵 효과 등이 시작되면서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2018년 국내 광고비는 전년 대비 4~5% 증가할 것이며 제일기획의 연간 예상(4.5%)과 유사하다. 2015년 이후 가장 높은 수치다.
동계올림픽, 월드컵,
아시안게임 등 3개의 글로벌 이벤트와 내수 반등이 광고 시장 성장을 견인할 것이며 국내 최대 광고대행사의 실적은 2018년 내내
편안하다고 평가했다.
성수기인 2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585억원(+12.0%)까지 증가가 기대된다.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인데, 러시아 월드컵 효과가 시작되면서 본사와 해외의 외형이 의미있게 증가할 것이다
하반기 합산 영업이익은
16.9% 증가한 946억원을 전망해 하반기는 수익성 개선세가 더욱 가파르다. 지난해 하반기는 전자를 제외한 계열(금융, 소재 등)광고
물량 집행이 부진에 따른 기저효과 덕분에 본사 매출총이익이 6~9% 증가할 전망이다. 대내외 불확실성이 완화되면서 중국의 외형 역시 반등이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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