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청담러닝, 뛰어난 성장성과 안정적인 실적이 주가상승 배경

Atomseoki 2018. 8. 29. 08:38
반응형

청담러닝(096240)의 뛰어난 성장성과 안정적인 실적이 주가상승의 배경이라며 추가상승 가능성이 크다. 


최근 두 달 간 청담러닝 주가는 40% 넘게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내년 컨센서스 기준 10배에 거래 중이는 국내 경쟁업체와 유사한 수치에 불과하다고 평가했다. 


청담러닝은 지난 7월 26일, 중국 최대 국영교육기업인 상해신남양지분 유한공사의 자회사인 Only Education과 JV를 설립하고, 중국 유아 영어교육 시장으로 진출할 것임을 발표했다. 


Only Education은 전국에 2300여개의 학원과 240만명의 수강생을 확보한 중국의 대표 교육 업체다. 청담러닝은 JV를 통해 기존 파일럿 시스템으로 1개 운영하던 중국 내 에이프릴 학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추가적으로 2개 출점, 내년부터 연간 10개씩 출점할 계획인데 청담러닝은 수강생당 5~10달러의 로열티매출과 지분법 이익(지분율 30%)을 인식하게 된다. 


이와 동시에, 신남양은 청담러닝 자사주 10%를 인수하기로 결정하면서, 중장기적으로 동사의 안정적인 사업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청담러닝이 과거 베트남 시장 진출 당시 국내 경쟁업체 대비 약 30% 정도의 밸류에이션 프리미엄을 부여받았던 적이 있다. 베트남보다 10배가 큰 중국 시장으로 진출한다는 점, 동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신남양의 경우 2019 P/E 36배에 거래되고 있는 점이 동사의 최근 주가 상승을 합리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내수시장에서 시장점유율 확보 노력이 결실을 맺으며 올해 하반기부터는 매출이 전년대비 증가할 것태블릿PC 구매가격 하락 및 감가상각비 부담 완화에 따라 영업이익 역시 개선될 것으로 예상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