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카카오게임즈, 신작 성과 지켜볼 때

Atomseoki 2023. 4. 5. 08:44
반응형

카카오게임즈(293490)에 대해 MMORPG(대규모 멀티 플레이어 온라인 롤 플레잉 게임) 신작들의 성과를 지켜볼 때다.

카카오게임즈의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4% 증가한 2762억원, 영업이익은 52% 감소한 201억원으로 추정했다.

1월 5일 출시된 ‘에버소울’은 나쁘지 않은 초반 매출 성과를 보였지만 ‘아키에이지 워’와 ‘에버소울’의 마케팅비가 모두 이번 분기에 집행되면서 큰 폭의 이익 개선은 아쉬울 수 있다.

다음 기대 신작 ‘아레스: 라이즈 오보 가디언즈’의 초기 일 평균 매출은 10억원을 가정해 이를 반영한 전망치 기준 PER 22.5배이므로, 현재 주가는 ‘아레스’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하고 있다고 판단한다. 추가적인 기대감 형성보다는 신작의 성과를 지켜봐야 하는 시기다.

모바일 MMORPG의 경쟁으로 인해 신작 성과가 기대를 상회하지 못하면 일정 기간 모멘텀 공백기로 여겨질 수 있다. 동사의 성장 전략에 대해 과하게 우려할 필요는 없다고 판단한다.

그 이유로 신기술의 등장 시기에 발맞춰 중소형·인디 게임사들은 대형 게임사보다 빠르게 이를 신작에 적용하고 있다. 중소형 게임사와 다양하게 접촉하고 있는 동사는 대형 게임사 중 이러한 트렌드 변화에 가장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고 판단한다. 기존에 투자한 중소형 게임사 중 이를 준비하는 게임사는 가시적으로 보이지 않지만 언제든 신작 라인업이 추가될 수 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