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카카오게임즈, '오딘' 국내 수익성 확보...해외 매출 본격화

Atomseoki 2022. 3. 18. 08:13
반응형

카카오게임즈(293490)에 대해 안정적인 국내 오딘 매출로 인한 수익성 확보와 대만 출시로 2분기부터 해외 매출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했다.

오딘은 안정적으로 국내 매출 순위 2위를 유지 중으로 1분기 오딘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약 25% 감소한 1500억원 수준을 기록할 전망이며 3번째 분기 매출이 첫 분기 매출의 약 45%에 달한 것으로 리니지M 및 리니지2M의 동기간 매출 하향 안정화 추세에 준하는 수치로 양호한 수준이다.

오딘의 대만 출시가 3월 29일로 확정되었으며 3월 초까지 이어진 CBT 이후 바이럴 확산세 뚜렷해 출시일까지 인게임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출시효과 극대화할 전망이며 하반기에는 엑스엘게임즈 MMORPG를 필두로 에버소울(수입형 RPG), 가디스오더(액션 RPG), 프로젝트 아레스(액션 RPG) 등이 주요 기대작 포진하고 있어 상저하고 패턴의 모멘텀이 확실시된다.

 

올 2분기 프렌즈샷: 누구나 골프에 P2E(Play to Earn)를 접목하는 것을 시작으로 보라 2.0 생태계 구축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MMORPG 아키에이지의 블록체인 버전인 아키월드를 론칭할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를 포함해 연내 7~10종의 블록체인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며 이 가운데 일부 게임은 외부 타이틀로 채워지며 보라 2.0 생태계의 빠른 확장세가 예상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